▦▦▦▦▦ Welcome to Yimself.com ▦▦▦▦▦

▦▦▦▦▦ Welcome to Yimself.com ▦▦▦▦▦

 

 


0
176 9 1

  View Articles
Name  
    
Homepage  
   http://yimself.com
File #1  
   z01.jpg (107.9 KB)   Download : 120
Subject  
   동양최대 삼성전자 디지털연구소를 가다


제가 근무하고 있는 디지털연구소에 대한 기사가 나왔네요.

소개삼아 올립니다.

===================================================================


지상 36층, 지하 5층에 연면적 6만5천평으로 축구장 30배 크기, 공사비는 4천400억원.
하늘을 향해 우뚝 솟은 높은 건물은 수원시내에 진입하기 전 고속도로에서부터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삼성전자가 지난달 말 수원사업장에 준공한 디지털미디어(DM)총괄의 ‘디지털연구소’는 디지털TV 시장의 ‘세계 1위’로 올라서겠다는 삼성전자의 자존심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첨단 초고층 건물로 건설됐다.

39층으로 표시된 건물의 옥상에 올라서자 삼성전기와 삼성코닝, 삼성SDI가 함께 입주해 있는 45만평 규모의 수원사업장은 물론 수원시내와 박지성로(路)가 발 아래 펼쳐졌고 삼성전자 기흥사업장과 화성사업장이나 서울도 가깝게 보였다.

총 9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이 건물에는 현재 DM총괄소속 연구개발(R&D) 인력 4천200여명 등 5천200여명이 입주한 상태다.

이 중에는 미국과 일본, 중국 등에서 온 외국인 150여명도 포함돼있고 1천500여명은 석.박사급 직원이다.

연구원들이 연구에 몰두하고 있는 실험실과 사무실로 들어서자 일단 전화벨 소리가 들리지 않았다.

사무실내 유선전화를 모두 없애고 건물 안에 들어서면 각자 소지한 휴대폰이 구내전화로 사용되는 ‘인포모바일 서비스’를 도입했기 때문.

인포모바일 시스템 구역내에 인포모바일 가입자가 들어가면 소지하고 있던 카메라폰의 카메라 기능이 보안을 위해 자동으로 제한된다.

직원들이 목에 걸고 다니는 신분증(바이오테그)에는 위성추적장치(GPS)가 붙어있어 출입문에 접근하면 문이 자동으로 열리며, 불이 꺼진 빈 사무실에 들어가면 불이 자동으로 켜지고 냉난방 시스템도 자동으로 작동한다.

위급상황에서는 이 신분증 뒤에 달린 조그만 단추를 눌러 구조요청 신호를 보낼 수 도 있다.

디지털연구소는 사무와 연구, 각종 실험과 안전규격 시험까지 한 건물안에서 모두 이뤄지는 원스톱 R&D 체제를 갖췄다.

완전 무향실과 청취실, 방음실, 화질 및 음질평가실 등의 특수실험실은 7천여평의 규모 뿐 아니라 인력과 장비 측면에서도 세계 최고수준을 자랑하고 있다.

5층의 개발팀에 들어서자 초대형 LCD와 PDP, 프로젝션TV 등을 놓고 더욱 더 선명한 화질과 음향을 구현하기 위한 연구가 한창 진행되고 있었다.

과거에는 수원사업장내 브라운관과 모니터 개발팀으로 분리돼 있었으나 건물 완공 이후 함께 입주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전세계에서 가장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 내겠다는 의지로 뭉친 연구원들은 소니 등 경쟁업체의 제품을 매월 20여대씩 구입해다가 뜯어보면서 자신들이 만든 제품과 비교 평가하고 있다.

하지만 같은 층 사무실내에서도 경쟁사 제품보다 차별화된 부품이나 독자적인 기술과 관련된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는 연구원들은 철문이 굳게 닫힌 사무실 속에 있어 공개되지 않았다.

이밖에도 전세계 각국의 방송신호를 수신해 연구원들이 화질을 연구하는 데 사용할 수 있도록 사내에 케이블로 송출해주는 신호실이나 33기의 엘리베이터를 비롯해 주차와 방재, 소방, 전기, 조명, 온도 등을 모두 통제하는 건물의 통합방재센터에 이르기까지 이 건물은 각종 첨단기계와 시설을 갖추고 있었다.

삼성전자 DM총괄의 최지성 사장은 “속도가 중요한 디지털시대에 통합건물에 입주함으로써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면서 “삼성전자가 태동한 수원사업장에서 30년에 걸친 제조시대가 끝나고 R&D시대가 열렸다”고 말했다.


/연합

한나아빠 ::: 신혼 초기에 제 생활과 비슷하네요. 5시50분 기상 6시5분 당고개행 지하철 탑승... 그래도 가끔 그 때가 그립습니다. 열심히 산 것 같아서...^^  
한나아빠 ::: 석의님도 파이팅입니다~ 기운 내시고 열심히~~!!!  
::: 감사합니다. 한나아빠님.. 그래도 오늘은 회사 창립기념일이라 집에서 푹쉬었습니다. 다음주는 마케팅 교육을 받느라 강남쪽으로 출근해서 정시퇴근.. 앗싸!! ^^  
승부사 ::: 오호 저렇게 멋진(?) 곳에서 근무를 하시는군요~ 생활은 정말 빡센거 같아요~군 생활도 저렇게 힘들지 않았는데~보기 좋아요~열심히 사시는거 같아서~  
フランス ::: 많이 피곤하시죠?! 자율성과 독립성을 지향하는 회사에 근무하시는 우리 운영자님  
フランス ::: 조금만 힘내세요!! 오늘도 저는 출장입니다. 이번 연말까지 30만 마일리지 초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몰뚜보이 ::: 좋은곳에서 일하시는 만큼 힘도 많이 드시겠습니다. 힘내시고 더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이번주는 신사동에서 마케팅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재* ::: 석의씨.. 17층에 있니? 난 건너편 건물 17층에 있는데, 함 찾아봐야겠네~
::: 과장님.. ^^ 저희가 지대가 좀 더 높은 곳에 있어 정보통신 건물에서 R4 17층을 보기 힘들것 같은데요.. 제가 찾아 볼께요... 망원경 반입도 가능하려나.. ㅋㅋ  
후니 ::: 모야 좀됀 비급영화 '개목걸이'가 생각나는 건 무슨 이유일까..... 하여간 열심히 일하는건 좋은거야!  
openmind ::: 11월 사보에 등장한 건물이네요.^^ 그 옆 건물이 IT센터인듯 한데.. 가물가물 합니다.^^ 멋진곳인데 일을 넘 많이 시켜서 저는 싫어요ㅎㅎㅎ  
유진 ::: 안녕하세요 주인장 이시죠? 전 SDS를 댕기다가 그 생활이 하 빡시어 지금은 공사로 갈아탔습니다. 근데 쿨갤러리의 이뿐 사진은 감상 불허인가요? 알려주세요
::: 좀전에 등업해드렸습니다. 사진 보시는데 문제가 없으실 겁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NewThread ::: 일과를 보며 느낀건 .. 마치 삼성고교에 다니시는듯..^^  
sang ::: 우왕~
Prev
   청혼합니다. [30]

Next
   기억의 단편 [2]

フランス


Copyright 1999-2023 Zeroboard / skin by Styx